기사입력시간 22.11.28 17:10최종 업데이트 22.11.28 17:10

제보

미래컴퍼니, 대한의료로봇학회 학술대회 참가…레보아이 사업 현황 및 비전 공유

‘세계로 나아가는 레보아이의 여정’ 주제로 수출 사례 등 발표

미래컴퍼니 수술로봇 사업부문장 이호근 전무. 사진=미래컴퍼니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미래컴퍼니는 최근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진행된 대한의료로봇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해 수술로봇 레보아이의 사업전략과 비전, 국내외 설치 현황 등의 내용을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인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의료로봇학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외 의료로봇 분야 연구자 및 의료진과 산업체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여 최신 연구 동향 및 성과와 임상 경험을 교류하는 장이다.
 
이날 미래컴퍼니 수술로봇 사업부문장 이호근 전무는 ‘세계로 나아가는 한국 수술로봇 레보아이의 여정’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 전무는 레보아이의 개발 과정과 현재 사업 현황을 설명하고, 최근 수출이 성사된 국가의 사례를 들어 향후 레보아이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공유했다.
 
원자력병원 로봇수술센터장인 송강현 박사(비뇨의학과 전문의)는 레보아이 임상 경험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원자력병원은 레보아이 도입 후 전용 로봇수술센터를 개소해 비뇨의학과, 외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등 다양한 암 수술에 레보아이를 적용하며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은 “미래컴퍼니의 레보아이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한 수술 로봇으로 고해상도 3D 입체 영상, 넓은 시야, 다관절 기구를 통한 세밀한 움직임 등이 지원돼 전립선 절제술, 부분 신장 절제술, 자궁 적출술, 갑상선 절제술 등 고난도 수술로 적용 분야를 활발하게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관 학회 및 학술대회 참여를 통해 국내외 연구자들과의 네트워크를 견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