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1.24 20:41최종 업데이트 17.11.25 00:03

제보

의협 비대위 “복지부, 문재인 케어 개별 학회 접촉 금지”

"의협 내 대표성을 가진 단체는 비대위다"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메디게이트뉴스 
[메디게이트뉴스 임솔 기자] “정부는 문재인 케어(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를 논의할 때 진료과별 개별 접촉이 아니라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를 통해 진행해야 한다. 이는 의협 대의원총회의 결의 원칙이자 비대위의 일관된 기본 입장이다."
 
의협 비대위는 24일 '서울의대 의료관리학교실 김윤 교수의 주장에 대한 비대위 입장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앞서 비대위는 대한영상의학회에 '문재인 케어 진행에 대한 단독 행동을 하지 말고 모든 업무를 비대위로 위임해달라'는 공문을 보냈다.  비대위는 "이를 두고 김 교수는 '비대위가 영상의학회를 위협했다'고 표현했다"고 밝혔다. 

이에 비대위는 “영상의학과에 보낸 공문은 일상적인 입장 표명과 협조 요청”이라며 “영상의학과를 위협한 내용은 전혀 없다”고 반박했다. 비대위는 “복지부, 개별 학회, 집행부 등에 진료과별 접촉이나 개별적 접촉을 통한 개별 협상을 자제해 달라는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라며 “이는 비대위로서 당연한 업무”라고 했다.
 
비대위는 “복지부나 외부 인사는 의료계 내부의 대화채널이나 업무 진행 창구가 단일화됐다는 사실을 알고 의료계 입장을 무시하면 안된다"라며 "만일 그렇다면 의협 대의원총회 결정과 비대위를 존중하지 않는 것”이라고 밝혔다.
 
비대위는 “의협 집행부에도 각종 정부 협의체의 대응창구를 비대위로 단일화해달라는 입장을 표명했다”라며 “입장을 전달 받은 집행부나 개별 학회가 협조 요청을 따를지는 해당 측의 선택사항”이라고 강조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