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11.25 18:23최종 업데이트 19.11.25 18:23

제보

일양약품 '슈펙트', 터키·우크라이나 글로벌 임상시험 참여

"앞으로 진행될 임상시험에 매우 긍정적인 기대와 높은 호응과 관심 이어져"

'슈펙트' 터키 및 우크라이나 참여 글로벌 2차 3상 임상시험 연구자 미팅 모습.

일양약품은 최근 터키 이스탄불에서 만성 골수성백혈병 치료제 국산 신약 '슈펙트'의 터키 및 우크라이나 참여 글로벌 2차 3상 임상시험 연구자 미팅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미팅은 현재 국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슈펙트(성분명:라도티닙)의 '2차 3상 임상시험' 글로벌 확대 진행에 따른 것으로 곧 개시될 터키 및 우크라이나의 진행 사항과 향후 계획 등을 점검 및 논의했다.

또한 성공적인 임상시험을 위해 2개국 시험 참여기관 및 연구자를 상대로 심도 깊은 교육과 함께 한국 연구자들과 격의 없는 토론이 진행됐다.

연구자 미팅을 통해 일양약품은 한국 CML치료제 현황 및 슈펙트의 2상, 3상 결과 발표와 터키 및 우크라이나 2차 3상 임상시험에 있어 데이터 모니터링에 주의할 점들을 교육했다.

특히 미팅이 진행 될 수록 국내 연구진과 일양약품 관계자에게 '슈펙트' 사용 경험에 대한 2개국 연구진들의 의견 및 질의가 활발히 이어지면서 '슈펙트'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미팅에 참여한 연구진 및 관계자들이 '슈펙트'가 다른 약물들에 비해 비가역적인 중대한 이상반응이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고 이상반응 발생 시 약물용량 조절로 쉽게 이상반응이 조절되는 점, 초기 약물 반응도 강해 '슈펙트'가 최근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치료적 관해(Treatment-Free Remission)의 가능성이 높다는 장점에 앞으로 진행될 임상시험에 매우 긍정적인 기대를 가지며 깊은 호응과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자 미팅에는 김동연 대표와 계명대 도영록 교수 및 일양약품 연구진이 함께 참여하고 2개국 (터키 6개 사이트 및 우크라이나 5개 사이트)의 책임 및 공동연구자와 간호사, 각 기관 위원들과 임상시험을 진행할 CRO 및 Central lab등 총 50여명이 참여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