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7.05 08:20최종 업데이트 23.07.05 15:10

제보

[슬립테크 2023] 美 NASA 인증 매트리스에 척추건강 베개 베고 눕자

꿀잠 도울 침구류 '슬립테크2023' 총출동…템퍼∙두비비에∙터틀짐∙위드드림∙네오루틴∙자방 등

템퍼의 매트리스. 사진=템퍼 홈페이지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슬립테크 2023(SleepTech 2023) 미리보기 

7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대한민국 꿀잠프로젝트,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슬립테크 2023(SleepTech 2023)이 개최됩니다. '슬립테크 2023'은 국민들에게 수면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수면장애를 하나의 질환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날로 성장하는 수면산업 성장에 일조하기 위해 목적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최대 의사 포털 메디게이트를 운영하는 메디씨앤씨와 한국수면기술협회가 주최하고 메디게이트뉴스가 주관합니다.

①불면증을 약이 아닌 앱으로 치료한다? 에임메드·웰트
②뷰노·닉스·모비프렌·비트센싱, 수면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기술은
③꿀잠 돕는 '수면 음료'부터 '코골이 방지' 도우미까지 구매 가능
④美 NASA 인증 매트리스에 척추건강 베개 베고 눕자
⑤'뇌파 수면 측정'부터 멜라토닌 생성 '두개 전기자극술'까지 다양한 기술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밤잠을 설치는 이들의 꿀잠을 도울 침구류를 개발한 기업들이 7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꿀잠프로젝트,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슬립테크 2023(SleepTech 2023)'에 출동한다.
 
먼저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등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한 템퍼(부스번호 B232)의 매트리스를 슬립테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템퍼는 1960년대 말 NASA가 우주 왕복선에 사용하기 위해 발명한 소재를 도입해 세계 최초로 점탄성 매트리스와 베개를 개발했다. 이를 기반으로 미 항공우주국(NASA)의 인증을 받은 유일한 매트리스 및 베개 브랜드로 거듭났다. 슬립테크에서는 뛰어난 압력 완화 효과를 자랑하는 템퍼 프로 등의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1928년 설립돼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 매트리스 브랜드 두비비에(B216)도 슬립테크를 찾는다.
 
두비비에의 모든 제품은 디자인에서 마무리까지 프랑스에 있는 3개의 공장에서 제조된다. 스타일, 디자인 패브릭, 서스펜션, 목재 작업, 악세서리 데코레이션, 매트리스 봉제, 재단 등 소비자로부터 A/S 제로라는 반환율을 목표로 한다.

에이스침대(B206)는 찾아가는 침대과학서비스 '에이스 침대 수면공학연구소'가 슬립테크 참관객들을 맞는다. 

이동수면공학연구소는 최첨단 장비를 탑재한 차량이 고객 곁을 찾아 개인 체형에 맞는 침대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최신 척추형상 측정기를 통해 서 있을 때의 척추형상을 3차원 스캔하고, 체압분포 측정기로 누웠을 때의 체압분포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체형에 맞는 최적의 매트리스를 추천해준다.
 
터틀짐/스포츠퍼니처(B622)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수면과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최첨단 침대 유베드 스포츠베드(uBed-Sport Bed)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수면시 수직 진동 운동과 수평 이동 운동으로 신경과 근육을 이완시켜 편안한 수면을 취하게 만들어주며, IoT 기술을 적용한 앱을 통해 수면 품질 모니터링 및 다양한 수면 솔루션을 제공한다.
 
위드드림의 척추건강 전문베개 온:잠. 사진=위드드림

위드드림(B717)도 다양한 맞춤형 베개로 슬립테크 관람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척추건강을 위한 전문 베개로는 숄더필로우, 넥 필로우, 브레인 필로우, 백 필로우부터 노인케어 전문베개 팰비스 케어 필로우 등이다.
 
이 외에도 자세교정방석 시트온, S라인업 등 척추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네오루틴(B721)은 경북대의대 신경과 황재춘 교수와 간호사 출신 대표가 직접 개발한 개인맞춤형 베개 ‘네오슬립 롤핏’을 선보인다.
 
네오슬립 롤핏은 베개 전체의 크기, 형태, 밀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쉽게 통세탁이 가능해 관리도 용이하다. 베개 커버는 호텔 침구류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60수 고밀도 순면으로 제작했다.
 
베개연구소 자방(B524)은 베개 커버에 필즈칩을 넣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솜베개 ‘쿨필즈’, 솜이 2개 들어가며 고급솜을 사용해 포근함을 오래 유지하는 ‘투필즈’, 편백나무와 필즈칩 혼합이며 높이를 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쿨쿨필즈’를 소개한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