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0.05 16:35최종 업데이트 21.10.05 16:35

제보

온코크로스, 365MC네트웍스와 연구협력협약서 체결

AI신약개발 플랫폼 기반 비만치료제 개발 위해 흡입지방 공동연구 진행


AI신약 벤처기업 온코크로스가 지난달 27일 365MC네트웍스과 연구협력협약서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온코크로스와 365MC네트웍스는 AI신약개발 플랫폼 기반의 비만치료제 개발을 위한 흡입지방 공동연구를 위해 상호 신의를 바탕으로 연구협력협약서를 체결했다.

주요 협약 사항에 따라 양사는 AI신약개발 플랫폼 기반의 비만치료제 개발을 위한 흡입지방 공동연구를 위해 본 협력 연구에 필요한 인력, 예산, 장비 및 시설을 기관 자체적으로 투입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온코크로스는 365MC네트웍스와 공동의 프로젝트를 설정해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잠재적인 사업기회 발굴과 실현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온코크로스 김이랑 대표는 "365MC는 18년간 500만건이 넘는 비만 진료건수와 비만치료에 특화된 시각에서 모든 프로세스를 검토되고 진행하는 비만 특화 병원으로 비만과 지방세포에 세계적으로도 정상급으로 꼽힌다"며 "이번 연구협력을 통해 온코크로스의 AI엔진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365mc네트웍스 김남철 대표이사는 "AI신약개발 분야는 암치료, 난청 등의 장애 치료, 나아가 코로나19 백신 개발까지 신약개발의 중심에 있다"며 "AI신약개발 분야에서 놀라운 활약을 하고 있는 온코크로스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비만치료의 판도를 바꿀 새로운 비만치료제가 등장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