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7.07 11:52최종 업데이트 23.07.07 11:52

제보

[슬립테크2023] 브레인유, '슬립에이드 플러스' 기술 슬립테크서 선봬

뇌파·뒤척임 등 분석해 수면 점수 산출…AI 기반 알고리즘 개발도 이뤄져

브레인유가 7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꿀잠프로젝트,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슬립테크 2023(SleepTech 2023)'에서 슬립에이드 플러스 (SLEEPade+) 제품을 선보였다. 

슬립에이드 플러스는 뇌파를 기반으로 사용자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이를 기록, 진단한 결과를 제공해 숙면에 도움을 준다. 

뇌파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기존 설비와 비교해 대폭 간편화된 형태를 갖춰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또한 슬립에이드는 수면 다원검사에서 가장 중요한 생체신호인 뇌파(EEG)를 활용해 수면상태를 측정하기 때문에 여타 헬스케어 제품과 정확도 측면에서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사용자는 안경 무게보다 가벼운 약 15그램의 슬립에이드를 이마에 부착하고 잠들면 뇌파와 코골이, 뒤척임 등을 분석해 수면 점수가 산출된다. 사용자는 스마트폰 등에 연결된 앱 등을 통해 수면 스코어를 확인할 수 있다.    

브레인유는 자체 알고리즘(AI 탑재)을 바탕으로 수술 중 환자의 뇌파를 분석하여 마취상태(정도)를 의료진에게 수치화된 값으로 제공하는 마취심도 측정기 ‘CAI’를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 및 판매 중이며 DATA, AI 기반의 알고리즘 개발과 생체신호 분석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