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2.27 16:45최종 업데이트 20.02.27 16:45

제보

코넥스 상장사 노브메타파마, "3월 코스닥시장 상장 목표"

"이번 공모 통해 핵심 파이프라인 NovDB2·NovOB·NovRD 임상시험 확장 진행"

노브메타파마 로고.

노브메타파마는 지난 26일 코스닥시장 이전상장을 소개하기 위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코넥스 상장회사인 노브메타파마의 이번 코스닥 이전상장은 패스트트랙제도(신속 이전상장제도)를 활용한 것이다.

노브메타파마는 2010년 설립됐다. 내인성 펩타이드로 안전성이 확인된 C01과 그 합성물질인 CZ를 활용해 만성신장질환, 2형 당뇨병, 비만 등 대사질환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노브메타파마의 신약개발 핵심물질인 CZ는 C01에 미네랄을 추가한 형태로 용량과 혼합비율 변경으로 다양한 대사질환치료제로 확장개발이 가능한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후보물질이다. 노브메타파마가 원천기술을 확보한 C01, CZ는 미국 및 국내외에서 당뇨, 비만, 만성신장질환 치료제로 특허 승인을 받았다.

현재 NovDB2(제2형 당뇨병 치료제)는 임상 3상과 같은 수준으로 디자인된 임상2c를 준비 중이며 NovOB(비만 치료제)는 임상2c를 앞두고 있다. NovRD(신장질환 치료제)는 임상 1/2a를 준비하고 있다.

노브메타파마는 이번 공모를 통해 핵심 파이프라인인 NovDB2(제2형 당뇨병 치료제), NovOB(비만 치료제), NovRD(신장질환 치료제)에 대한 국내외 임상을 확장 진행할 예정이다. 임상이 계획대로 진행될 경우 각 파이프라인별로 글로벌 제약사에 기술이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브메타파마 ​황선욱 대표이사는 "이번 IPO공모를 통해 핵심 파이프라인의 임상시험 확장에 힘을 줄 계획이다"며 "임상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자체개발과 글로벌 빅파마에 라이선스 아웃 등 다양한 신약개발, 수익 창출 전략을 검토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