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3.18 11:30최종 업데이트 24.03.18 11:34

제보

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 "의대정원 문제까지 의제 열어놓고 대화하자"

대화의 장 열어놓고 주제 상관없이 논의하고 싶어…물밑으론 방재승 위원장 등과 대화하고 있어

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 사진=CBS 김현정의 뉴스쇼 갈무리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대통령실이 18일 처음으로 의대정원 2000명 증원 규모를 조정할 수 있다는 다소 완화된 입장을 보였다. 

그동안 정부는 의료계와의 대화를 촉구하면서도 의대정원 문제는 "협의의 대상이 아니다"라고 못박아왔다.   

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은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의사의 책무를 져버리는 것에 대해선 법과 원칙대로 하겠지만 의대정원 증원 문제에 대해선 지금이라도 대화의 장을 열고 주제에 상관없이 논의를 하겠다"고 말했다. 

장 사회수석은 "정부가 왜 2000명 증원을 결정했는지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근거를 통해 설득할 생각"이라며 "대화를 하고 싶다. 지난주에 총리가 서울대병원에 가서 여러 분들을 만나기도 했고 물밑으로도 방재승 비대위원장(서울의대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도 보건복지부와 계속 소통하면서 연락을 하고 대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의제에 대해선 오픈돼 있다. 의료계가 주장하는 350~500명 증원에 대한 근거를 좀 제시해줬으면 한다"며 "인력 수급 문제를 '500명은 과하니 300명 정도면 되겠다'는 식으로 결정할 문제는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