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11.08 16:00최종 업데이트 19.11.08 16:00

제보

박셀바이오, 전라남도·화순군과 MOU 체결

항암면역치료제 제조 및 품질관리 서비스 거점 체계 구축 가능

왼쪽부터 김영록 도지사, 정광준 부사장, 구충곤 화순군수.

박셀바이오는 7일 화순국제백신포럼에서 전라남도·화순군과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박셀바이오는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과 항암면역치료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및 차세대 스마트 생산공장 설립 등 긴밀한 협력을 할 예정이다.

또한 설립 초기부터 품질  관리 자문 및 시험 위탁 등을 통해 상호 호혜적 관계를 쌓아온 전남 화순군 백신특구 대표 기관인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과의 협력관계는 더욱 긴밀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체결을 통해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역치료제의 제조 및 품질관리 등에 관한 협력, 면역세포·줄기세포 거점화 지원사업과 연계한 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GMP 설계 및 생산에 필요한 운용 노하우를 지원받아 현재 써모피셔사이언티픽 및 밀테니바이오텍 코리아 등과 진행 중인 차세대 항암면역치료제 스마트 제조 공정 개발 역시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박셀바이오 정광준 부사장은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바이오기업인 박셀바이오와 전라남도 및 화순군과의 MOU를 통해 신약 개발 연구뿐만 아니라 제조, 임상시험, 품질관리까지 등 모든 과정에 노하우를 확보한 박셀바이오의 강점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이번 협력은 지역민의 성원에 힘입어 성장한 당사가 우수한 일자리 제공, 보다 적극적인 투자 집행을 통해 지역 경제와 화순 바이오 메디컬 클러스터 활성에 기여해 상생하는 길을 열었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