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3.16 17:46최종 업데이트 21.03.16 17:46

제보

유비케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병·의원 청사진 제시"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 라인업 키메스(KIMES) 2021 출품...헥톤프로젝트·비브로스도 참여

유비케어는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키메스(KIMES) 2021에 참가해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유비케어는 이번 행사에서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개발한 ‘의사랑 신진료실’과 ‘위차트(Wi chart)’ 등 신제품을 공개한다.

유비케어의 전자의무기록(EMR) 의사랑을 기반으로 하는 ‘의사랑 신진료실’은 진료 형태별 맞춤형 UI를 구성할 수 있어 사용자의 EMR 활용 편의성을 강화시킨 제품이다. 

또한 클라우드 EMR인 ‘위차트’는 유비케어의 강점인 보험 청구 기능에 진료 일정 및 환자 관리 기능을 통합 제공해 병·의원 운영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정식 출시 예정인 ‘의사랑 신진료실’과 ‘위차트’는 이번 KIMES에서 시연을 보이고 제품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신규 방사선 진단기기도 선보인다.

유비케어는 지난 2018년 출시한 UX멤버십(X-ray, DR(X-ray검출기), PACS 구매 프로그램)에 ‘XPLUS 35’ C-arm을 추가해 엑스레이실 올인원 솔루션을 완성했으며, LG전자의 유무선 겸용 DR도 추가한 방사선 진단기기 제품을 개발했다. 엑스레이실 올인원 솔루션과 신제품은 이번 전시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비케어와 함께 자회사 헥톤프로젝트(구 브레인헬스케어)와 관계사 비브로스도 키메스에 참여한다.

병원 EMR 점유율 1위 기업인 헥톤프로젝트는 리뉴얼된 '닥터스'와 비대면 결제 서비스 '닥터스PAY', 태블릿용 환자 동의 솔루션 '닥터스SIGN', 의료기관인증평가 지원 솔루션 '닥터스QPS' 등 신규 서비스 3종과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지식검색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직접 시설을 방문하지 않고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360도 파노라마도 강점이다.

이외에도 비대면 결제 기능을 새롭게 탑재한 비브로스의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똑닥과 접수, 수납, 처방전 및 보험 서류 출력이 지원되는 무인 키오스크 등을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다.

유비케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과 디지털로 전환되는 현시점에서 유비케어는 병·의원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비케어의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을 직접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KIMES2021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