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2.03 14:05최종 업데이트 21.02.03 14:05

제보

바비톡, 성형 부작용톡 순위 공개...필러 보톡스 쁘띠가 가장 높아

시술 종류, 용량 다양해 환자 판단 어려운 경우 많아

바비톡 로고.
'필러, 보톡스, 쁘띠'가 '눈', '코' 등을 제치고 성형 부작용 고민이 가장 높은 부위로 확인됐다.

국내 성형 미용 정보 앱 바비톡이 2019년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자사 '부작용톡'의 전체 누적 게시글을 분석한 결과 '필러, 보톡스, 쁘띠'와 관련된 성형 부작용 사례 및 고민 상담 글이 31.6%의 비중을 차지해 가장 높게 나왔다.

필러, 보톡스, 쁘띠 관련 부작용 게시글에는 "보톡스 시술 시 50단위(유닛)만 맞으려고 했지만 의사의 권유로 100단위를 맞아 염증이 생겼다", "인모드만 하려고 병원에 방문했는데 의사가 다른 시술을 추천해 추가 비용까지 지불했는데 부작용이 발생했다", "시술이 빨리 끝나 부작용 및 회복 등에 대한 설명을 듣지 못했다" 등 과잉 시술, 불필요한 추천, 부족한 사후 관리에 대한 내용들이 다수 올라와 있었다.

눈(23.2%)은 성형부작용 고민 2위에 올랐다. 특히 눈의 크기를 키워주는 '트임' 수술에 대한 부작용 사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코(13.1%)는 3위를 차지했는데 실리콘 변형 문제 등에 대한 고민이 주를 이뤘으며 최근 유행하는 3D 입체 코 리프팅 시술 등과 같은 다양한 코 시술에 대한 부작용도 상당했다.

뒤를 이어 ▲지방흡입(12.4%) ▲가슴(4.7%) 부위가 4위와 5위에 올랐다. 두 부위 모두 수술 후 흉터가 사라지지 않아 고민하는 사람들의 게시글이 가장 많았다. 이외에도 ▲안면윤곽 및 양악 ▲지방이식 ▲피부 등 다양한 부위의 부작용 사례들이 공유됐다.

바비톡의 '부작용톡'은 유저들이 직접 겪은 수술 및 시술 부작용 사례를 공유하고 고민을 상담하는 게시판으로 성형의 이면을 공개함으로써 균형 잡힌 정보를 제공하고 유저들의 안전한 선택을 돕기 위해 2019년 11월 처음 도입됐다. 성형을 고민하는 유저들이 수술 및 시술의 위험성을 먼저 고려할 수 있도록 바비톡 '성형톡' 카테고리 최상단에 위치해 있다.

케어랩스 바비톡 사업부 신호택 이사는 "유저들이 보다 신중하게 성형에 대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다른 유저들이 직접 경험한 성형 부작용 고민과 사례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며 "부작용톡에 대한 정보 신뢰성이 높아짐에 따라 게시글 및 조회수도 많이 높아졌다. 성형을 결정하기 전에 본인이 관심있는 분야의 부작용에 대해 꼭 면밀히 검토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