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2.03 15:33최종 업데이트 20.12.03 15:33

제보

오가노이드사이언스 2020 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오가노이드 기술 산업화를 통한 국가 경쟁력 증대 및 고용창출 등의 공로를 인정

사진: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오가노이드 기반 재생치료제와 신약평가플랫폼 개발 전문 바이오텍 기업인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2020년 12월 1일 진행된 '2020 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포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장관 표창은 국내 보건의료분야 기술사업화 및 보건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세운 개인과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표창으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보건복지부의 2차례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유종만 대표는 다년간에 걸친 오가노이드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Experience the New Sciences' 비전 하에 오가노이드 전문 바이오텍으로 2018년 10월 설립했다. 올해 초 80억원 규모의 시리즈 A투자(아주IB, LB, 에이티넘, 컴퍼니케이파트너스)를 유치하는 등 오가노이드 산업화를 선도하고 있다.

인체 조직을 모사하는 미니장기인 오가노이드는 조직 특이적 성체줄기세포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손상된 조직에 이식했을 때 탁월한 재생능력을 가지고 있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이를 활용해 차세대 재생치료제와 신약개발 평가 플랫폼을 개발해 국내 및 국외 신약개발 관련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오가노이드 기반 재생치료제(ATORM)와 신약평가플랫폼(ADIO)을 개발해 오가노이드 기술의 산업화를 통한 보건의료 발전으로 국가 경쟁력 증대와 오가노이드 분야의 고용창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다.

유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세계 최초 개발 중인 오가노이드 기반 치료제 개발 성공과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우리나라가 재생의료 시장을 선도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