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2.16 15:05최종 업데이트 22.02.16 15:05

제보

독립바이오제약, 베트남 의약품 등 시장 진출 본격화

현지 BTB메디컬그룹과 코로나 치료제 등 수출 협약

독립바이오제약 정태기 대표이사(왼쪽)와 BTB메디컬그룹 김석환 대표이사.

독립바이오제약이 현지 전문기업과 손을 잡고 베트남 의약품 및 의료기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독립바이오제약은 최근 코로나 팬데믹 상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트남에 자사의 의약품 등을 수출하기 위해 현지 전문의료기업인 BTB메디컬그룹(BTB Medical Group)과 관련해 회사 판교 사무실에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BTB메디컬그룹은 마스크를 비롯한 의료장비 제조 및 무역과 농수산물 수출입 등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마스크 기부 및 코로나19 치료제 보급 등으로 베트남 현지 사회에서 인지도를 높여왔다.

이번 협약으로 독립바이오제약은 회사의 의약품 및 의료기기를 베트남 현지 시장에 효율적으로 수출하게 됐으며 특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환자들이 급증함에 따라 코로나 비강 스프레이 치료제를 우선적으로 생산해 수출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독립바이오제약은 폐렴구균 pep27변이주를 이용한 인후접종 폐렴 백신 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이를 활용해 코로나 비강 스프레이를 생산함으로싸 현지 코로나 치료제 수출에 발빠르게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독립바이오제약이 개발중인 폐렴백신은 폐렴구균 인후접종 시 비특이적으로 점막면역을 유도하여 IgA를 분비함으로써 인후 점막에서 균의 집락을 형성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억제해 폐렴균 감염으로부터 방어하는 것이 확인됐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