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8.10 10:57최종 업데이트 23.08.10 10:57

제보

유비케어, 의료정보 제공 플랫폼 '닥터인포' 출시…'의사랑' 연동

이상경 대표 "진료에 도움, 활발한 개원의 참여 이끌 것"

사진 = 유비케어 의료정보 플랫폼 닥터인포.

유비케어는 의료정보 제공 플랫폼 '닥터인포'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닥터인포는 개원의들에게 가장 필요한 필수 의료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회사의 대표 전자의무기록(Electronic Medical Record, EMR) 솔루션인 의사랑 사용 고객의 환자 진료와 처방에 도움을 준다.

세부적으로는 ▲의사랑 현실 데이터(Real Data) 기반의 메디컬 트렌드 제공 ▲ 신약, 급여 가이드 등 약품 정보 컨텐츠 제공 ▲ 국내외 제약사 웹 세미나 및 교육 일정 안내 ▲ 진료과 별 참여 가능한 설문조사 제공 기능을 갖췄다. 

또한 ‘닥터인포’ 플랫폼과 ‘의사랑’ 진료 화면 연동으로 그동안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 접속을 통해 의료정보를 수집·비교 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앴다.

또한 닥터인포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으로 이어지는 유저 참여형 플랫폼으로, 개원의들이 매주 업로드 되는 콘텐츠를 확인하고 댓글을 입력하거나 설문조사에 참여만 해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는 "이번 신제품 출시는 바쁜 '의사랑' 사용 고객을 대신해 유비케어가 환자 진료와 처방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선별, 진료 화면에 연동해 의사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라며 "지속적으로 병의원 입장에서 경영과 진료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더욱 활발한 개원의들의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비케어는 '닥터인포' 출시를 기념해 8월 10일부터 9월 27일까지 메디컬 트렌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의사랑 진료실' 화면 내 '닥터인포'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