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7.04 12:30최종 업데이트 19.07.04 12:30

제보

알테오젠,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ALT-02' 중국 임상 IND 승인

중국 임상 IND 통해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출시 가시화

알테오젠은 중국 Qilu Pharma에 2017년 3월에 기술이전한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ALT-02)의 중국 임상 IND 승인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알테오젠은 2017년 홍콩, 마카오를 포함한 중국 지역에 대해 Qilu Pharma사에 기술 이전 계약을 맺고 진행해 왔다.

2017년 9월 알테오젠 기술진이 현지로 가 600리터 규모의 3뱃지 생산 기술을 이전했고 이후 Qilu Pharma는 자체로 3뱃지 생산을 진행해 임상 시료를 확보했으며 이후 중국내에서 임상 IND 신청을 진행했다.

알테오젠은 이번 IND 승인에 따라 계약 상대방의 비밀유지요청으로 인해 금액은 밝힐 수 없으나 기술이전 계약 이후 Upfront fee와 Tech Transfer 성공해 마일스톤을 받았으며 이번 임상시험 허가함으로 3번째 마일스톤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임상 성공, 제품 허가 후에 추가적인 마일스톤을 받을 예정이며 첫 제품 출시 후 향후 10년동안 로열티를 받을 예정이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8조원 규모의 매출을 올리는 블록버스터인 허셉틴의 중국 진출을 위해 중국에서의 허셉틴 바이오시밀러의 임상 승인은 중국내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며 "치루 제약에서 약 600명으로 임상 3상을 글로벌로 디자인하고 있어 이후 유럽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