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2.19 11:05최종 업데이트 17.12.19 11:05

제보

의협, 정부 정책 실시간 대응 '세종사무소' 개소

사진=대한의사협회 
대한의사협회는 이달 16일 '의협 세종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의협 추무진 회장은 “세종사무소 개소로 앞으로 관련 정부부처와 유기적이고 원활한 정보교류를 이루게 된다”라며 “정부의 정책에 보다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사무소는 의료인폭력피해신고센터 운영 등 회원 민원 처리업무도 담당한다. 앞으로 추진될 ‘(가칭)의학정보원 설립 추진 본부’사무소로도 공동 사용된다. 전국광역시도의사회장협의회 김숙희 회장은 “세종사무소가 대정부 정책협의 및 협력관계 유지를 위한 전초기지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사무소는 소장인 의협 김봉천 기획이사와 세종행정팀장 1인(김상구 팀장), 팀원 1인으로 구성된다. 현재 세종행정팀 행정업무를 총괄할 팀장 1명이 근무 중이다. 세종행정팀은 주로 ▲입법추진 상황에 대한 신속한 정보 파악 및 조율 ▲각종 행사 모니터링 및 분석 ▲정부 개최 주요회의 파악 및 지원 ▲진료실 폭력 피해 신고센터 운영 등 대회원 민원 처리 등의 업무를 맡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