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7.05 12:07최종 업데이트 23.07.05 12:33

제보

[슬립테크2023] '뇌파 수면 측정' 기술부터 멜라토닌 생성 '두개 전기자극술'까지

심박동수·심전도 파형 기반 AI 헬스케어 청각 솔루션 힐링비트… AI하틴루, 건강정보 실시간 모니터링

브레인유는 슬립테크2023에서 슬립에이드 플러스(SLEEPade+)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브레인유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슬립테크 2023(SleepTech 2023) 미리보기 

7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대한민국 꿀잠프로젝트,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슬립테크 2023(SleepTech 2023)이 개최됩니다. '슬립테크 2023'은 국민들에게 수면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수면장애를 하나의 질환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날로 성장하는 수면산업 성장에 일조하기 위해 목적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최대 의사 포털 메디게이트를 운영하는 메디씨앤씨와 한국수면기술협회가 주최하고 메디게이트뉴스가 주관합니다.

①불면증을 약이 아닌 앱으로 치료한다? 에임메드·웰트
②뷰노·닉스·모비프렌·비트센싱, 수면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기술은
③꿀잠 돕는 '수면 음료'부터 '코골이 방지' 도우미까지 구매 가능
④美 NASA 인증 매트리스에 척추건강 베개 베고 눕자
⑤'뇌파 수면 측정'부터 멜라토닌 생성 '두개 전기자극술'까지 다양한 기술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슬립테크 기업들이 오는 7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꿀잠프로젝트, 제4회 국제수면건강박람회 슬립테크 2023(SleepTech 2023)'에서 다양한 최첨단 수면기술을 선보인다. 

이날 슬립테크2023에 참여하는 브레인유(부스번호 B805)는 A.I 딥러닝, 빅데이터 등을 이용해 뇌파 기반의 생체 신호를 분석해 다양한 뇌질환을 연구하고 진단하는 뇌 기반 생체 신호 의료기기와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기를 전문으로 개발하는 기업이다.    

브레인유는 슬립테크2023에서 슬립에이드 플러스(SLEEPade+) 등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뇌파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기존 설비와 비교해 대폭 간편화된 형태를 갖춰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슬립에이드 플러스는 뇌파를 기반으로 사용자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이를 기록, 진단한 결과를 제공해 숙면에 도움을 준다. 
 
피플멀티 'AI하틴루'. 사진=피플멀티


피플멀티(B404)도 'AI하틴루'를 들고 슬립테크2023을 찾는다. AI하틴루는 건강 정보와 실내 환경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언제 어디서나 앱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1인용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이다. 

AI 하틴루의 핵심기능은 수면 중 심박과 호흡 수 모니터링 및 평소 대비 일정 수준 이상 증감 시 알림을 발송하고 심박과 호흡 감지 여부도 실시간으로 제공해 준다. 

특히 어젯밤 수면시간과 수면 패턴 정보를 제공해 깊은 수면, 렘 수면, 뒤척임 등 정보를 기록하고 누적 평균 수면시간과 상이한 패턴 감지 등을 알림으로 발송해준다.

이 같은 패턴 정보가 쌓이게 되면 실시간 수면 정보를 일·주·월간으로 제공해줄 수 있다. 

이외 온도나 습도, 조도, 공기질 등 수면 환경 정보도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해주고 평균 적인 환경 정보 그래프도 제공한다. 
 
스트레스솔루션의 '힐링비트'. 사진=스트레스솔루션


스트레스솔루션(B624)은 자율신경제어 사운드웨이브 청각 솔루션인 '힐링비트'를 통해 슬립테크2023을 방문할 예정이다. 

힐링비트는 자율신경균형 제어 유도를 위한 심박동수와 심전도 파형 기반의 실시간 양방향 1:1 맞춤형 AI 헬스케어 청각 솔루션이다. 즉 개인 맞춤형 소리를 개발해 스트레스를 관리해주는 것이 힐링비트의 최대 장점이다. 

힐링비트는 개인별 단계적으로 자율신경계의 균형을 안정화시키는 진정 유도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주요 효과는 스트레스 완화이며 수면의 질 향상, 인지기능향상에 도움을 준다. 특히 다양한 임상시험연구를 완료했으며 특허등록, 특허출원, 저작권 등록으로 관련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힐링비트 앱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연동이 가능해 실시간으로 건강지수와 스트레스 측정도 가능하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슬립테크2023에서 '스트레스 제로'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스트레스 제로킹'을 선발해 우승자에겐 제주왕복항공권과 숙박권이 제공되는 '제주 스트레스 왕 선발대회' 출전 우선권이 지급된다. 이외 상품으론 위드슬립 웰니스 리버서블 베개가 제공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위드슬립 필로우미스트, 닥터카리나 쿠키스 비건치약, 셀파렉스 수면솔루션이 지급된다.   

 
리솔의 수면 개선 시스템 '슬리피솔'. 사진=리솔


리솔(B408)은 수면 개선 멜라토닌 꿀잠밴드 '슬리피솔'을 슬립테크2023에서 선보인다. 

슬리피솔은 기능성 숙면 유도 기기다. 머리디 형태로 이마에 착용하면 스트레스 완화와 숙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사용 권고 시간은 1일 2회, 30분으로 2주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슬리피솔은 두개 전기 자극(CES) 기술을 사용한다. CES는 신체에 1mA보다 적은 양의 미세전류를 두개에 전달해 숙면을 유도하는 비약물적 치료법을 뜻한다. 

CES 기술은 정신적 만족감과 안정삼을 주는 세로토닌을 약 50%, 숙면을 유도하면서 면역력에 관여해는 멜라토닌을 약 25% 증가시킨다.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약 18%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리솔은 제품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2019년과 2021년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임상시험을 실시했고 총 150명을 대상으로 시험한 결과, 수면 유도와 마음 안정 효과가 최대 50%에 달한다고 인정 받았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