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3.06 10:20최종 업데이트 24.03.06 10:39

제보

경찰 출석한 주수호 위원장 "비폭력 무저항 운동에 집단행동 교사가 웬말"

집단행동 교사·방조 사실 일절 없어, 오히려 후배 의사들 곤란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상황

 
주수호 위원장이 경찰청 포토라인에서 경찰 출석 전 간단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주수호 언론홍보위원장이 6일 경찰 고발장을 받고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에 소환조사에 출석했다.

주 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경찰청에 출석하면서 "이번 전공의들의 사직은 비폭력, 무저항의 자발적 포기 운동이다. 정부는 우리가 집단행동을 교사하고 방조했다고 하는데 젊은 의사들은 MZ 신인류다. 선배들이 어떻게 하라고 한다고 해서 그렇게 하지 않는다"며 "선배 의사들은 오히려 말 실수로 후배들이 곤란한 상황을 만들지 않도록 조심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부는 필수의료 등 모든 문제의 해결책이 의대정원 증원인 것처럼 국민들을 호도하고 여론을 조작했다"며 "정부의 잘못된 주장에 맞서는 의사 집단은 이기주의고 부도덕한 집단으로 치부되고 있다. 오늘 출두하면서 전혀 두려울 것도 없고 감출 것도 없기 때문에 떳떳하게 모든 것을 말하고 오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정부와 시민단체가 고발한 것으로 안다. 우리는 전혀 두려울 것이 없고 정부는 조속히 대화의 장으로 나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함께 고발장을 받은 노환규 의협 전 회장은 9일, 김택우 비대위원장, 박명하 비대위 조직강화위원장은 12일 경찰에 출두할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 임현택 회장은 고발 사실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고발장 열람을 요구하고 있어 아직 출석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  

앞서 정부는 지난달 27일 의협 전현직 간부 5명에 대한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사흘 3월 1일 의협과 서울시의사회 등을 압수수색했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