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8.29 16:39최종 업데이트 19.08.29 16:39

제보

휴이노, 베트남 175 군병원과 공동연구협약 체결

패치형 심전도 장치와 인공지능 기반 심전도 분석 S/W 베트남 전역에 보급 예정

지난 27일 휴이노가 분당서울대병원과 함께 베트남 호치민시에 있는 175 군병원과 공동연구협약을 체결했다
휴이노가 지난 27일 분당서울대병원과 함께 베트남 호치민시에 있는 175 군병원과 공동연구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베트남 175 군병원은 베트남 전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병원 중 하나로 최근 국내 서울대병원 등과 함께 활발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휴이노는 이번 협약 이후 패치형 심전도 장치(MEMO Patch)와 인공지능 기반 심전도 분석 S/W(MEMO A.I.)를 베트남 전역에 보급해 사망률을 줄일 수 있는 의료 기술을 보급예정이다.

이를 활용해 스마트 모니터링 서비스 및 부정맥 환자들의 지속적인 심전도 모니터링 서비스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병원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심전도 분석 S/W를 보급할 예정이다.

베트남은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전체 사망률 중 1위이며 1억 명이 넘는 인구가 있으나 Holter 심전도 검사 장비 부족으로 일반인들이 Holter 심전도 검사를 받기 힘든 상황이다. 또 Holter 심전도 검사 기기를 몸에 24시간 이상 차고 다녀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고 숙련된 의료인 부족으로 인해 제대로 된 진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휴이노는 환자와 의료인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AI 기반 부정맥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제공과 측정이 편리한 부정맥 진단 기기를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부정맥 진단과 검사를 할 수 있는 기술을 베트남 전역에 보급하려 하고 있다.

휴이노 길영준 대표는 "향후 국내 시장진출뿐만 아니라 국외 시장진출도 병행해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아세안(ASEAN) 시장 진입을 시작으로 미국과 유럽시장에서도 부정맥 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