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7.28 14:36최종 업데이트 22.07.28 14:36

제보

앱클론, 유펜 의대와 혁신 CAR-T 치료제 공동연구 확대

새로운 타깃의 신규 CAR-T 치료제 개발 계획


앱클론이 펜실베이니아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 U-Penn) 의과대학 세포면역치료제센터 마르코 루엘라 교수팀과 CAR-T 치료제 개발에 대한 공동연구를 확대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앱클론은 2020년 루엘라 교수와 첫 공동연구 프로젝트로 킴리아, 예스카타 등 이미 글로벌 시장에 출시돼있는 모든 FMC63 항체 기반 CAR-T 치료제 대비 앱클론 AT101의 우위성과 차별성 입증에 주안점을 두고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기존 CAR-T 치료제 불응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모델인 CD19 양성 및 CD19 돌연변이에 대한 AT101의 독자적 효능을 확인했다. 

앱클론 관계자는 "이번에 체결한 2차 공동연구를 통해 새로운 타깃의 신규 CAR-T 치료제를 개발하고 그에 관한 연구 성과를 세계적 학술지에 함께 발표할 계획이다"며 "이를 바탕으로 앱클론의 CAR-T 치료제를 글로벌 신약으로 상용화하는 사업화를 더욱 구체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