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0.19 19:01최종 업데이트 17.10.19 19:01

제보

'요양병원 서비스 질 관리' 정책포럼 개최

의학한림원, 25일 연세암병원에서

이미지: 보건의료정책포럼 포스터(출처: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은 오는 25일 '고령화시대의 요양병원 서비스 질 관리'라는 주제로 제9회 보건의료정책포럼을 연세암병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의료기관평가인증원과 공동으로 개최하며, 의학한림원은 본 행사를 통해 한국 노인요양병원의 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노인요양병원의 발전을 도울 실질적인 해결방안 도출을 기대하고 있다. 

한국은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2004년 114개에 불과하던 요양병원이 2016년에 1428개로 급증해 OECD 회원국 중 규모가 가장 커졌다. 그만큼 요양병원에 투입되는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의 재정지출도 많아지는 반면, 질 평가와 관리는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노인요양병원에 대한 국민 신뢰도 저하, 건강보험 적용수가 문제, 병상의 과잉공급으로 인한 경영압박 등이 문제가 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외국요양병원 현황과 질 향상 방향, 국내 요양병원 인증의 역할과 방향, 요양병원의 운영 실태와 발전 전략, 요양병원 진료서비스 질 개선방안 등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시민단체, 보건행정전문가, 의료기관 종사자, 보건복지부 담당 공무원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 # 의학한림원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 보건의료정책포럼 # 고령화 # 노인요양병원 # 질 평가와 관리 #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