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9.05 09:58최종 업데이트 22.09.05 09:58

제보

대한전공의협의회, 제26기 집행부 공식 출범

3일 대전협 제25기 이임식 및 제26기 취임식 성료...강민구 회장 “전공의 처우 개선이 최우선”

사진=대한전공의협의회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대한전공의협의회가 지난 3일 서울특별시의사회관에서 제25기 이임식 및 제26기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민구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한전공의협의회는 전공의들을 위한 단체”라며 “소신껏 전공의들의 여론을 반영해 전공의 처우 개선을 가장 첫 번째로 생각하는 대전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의료계 전반의 환경 개선을 위해 발맞춰 가면서도, 전공의 신분에서만 제기할 수 있는 이슈들도 새롭게 발굴하겠다”며 “전공의 대부분이 한계 상황 속에서 일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올바른 의료환경 구축을 통해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올 한 해 대전협이 힘차게 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여한솔 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1년 동안 옆에서 도와줬던 집행부, 전공의 사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줬던 여러 전공의들에게 감사하다”며 “회장 임기는 끝났지만, 한 명의 전공의로, 또 한 명의 의사로서 전공의 사회뿐만 아니라 전체 의사 사회에 작은 힘을 보태며 살겠다”고 밝혔다.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은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이 회장은 “강민구 신임 회장은 지난 집행부의 부회장으로서 다져진 회무 경험과 회무 지속성을 바탕으로 공약으로 내세운 전공의 처우 개선과 전공의 수련 국가책임제 등을 안정감 있게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전시형 부회장은 “같은 동료로서 어깨가 무거워질 때마다 함께 짐을 짊어질 수 있도록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가 옆에 함께 하겠다”며 “서로 전공의와 공중보건의사라는 신분을 넘어서 한 명의 의료인으로서, 그리고 한 명의 노동자로서 연대할 때 함께 산적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