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6.01 15:01최종 업데이트 23.06.01 15:01

제보

에이비온, 바이오USA 참가…글로벌 기술이전 위한 파트너링 강화

부대행사 K바이오 쇼케이스 통해 핵심 파이프라인 발표 예정


에이비온이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International Convention, 바이오 USA)’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바이오 USA는 미국 바이오협회(Biotechnology Innovation Organization) 주관으로 매년 미국 내 바이오클러스터가 있는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전 세계 바이오제약 업계가 모여 파트너십을 논의하는 교류의 장이다. 올해는 미국 보스턴에서 5~8일(현지시간) 진행되며 1500여개의 기업과 약 1만5000명 인원이 행사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에이비온은 이번 바이오 USA에 참가해 현재 회사가 글로벌 임상2상을 진행 중인 비소세포폐암 c-MET 치료제 ‘ABN401’과 비임상 단계의 후보 물질 ‘ABN501’ 등을 두고 다양한 글로벌 제약사들과 라이선싱을 논의하는 한편 비즈니스 파트너링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부대행사인 K바이오 쇼케이스에도 참가해 글로벌 투자자와 제약·바이오 관계자들에게 회사의 대표 파이프라인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에이비온 관계자는 “바이오USA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적극적으로 미팅을 갖고 파트너링에 대한 진지한 논의를 가질 계획이다“며, “특히 ABN401의 핵심 데이터가 도출되는 연내 기술이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전사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