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파인더스 출간, 대표저자 연세대 임희진 교수...메디컬 일러스트레이션은 가톨릭대 윤관현 교수
엔파인더스는 최근 'Illustrated Atlas for PDO thread and Botulinum Toxin'을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책은 최신화된 안면 해부학적 지식에 기초책은 최신화된 안면 해부학적 지식에 기초해 실리프팅과 보툴리눔 독소 시술을 시술 부위별로 자세히 설명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입체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책은 크게 세가지 비일상적인 접근방식을 적용했다. 첫째로 기존의 의학서적과 달리 가로 판형을 적용해 수록된 일러스트레이션들을 더욱 부각시켰다. 둘째로 적층형으로 구성해 수직적으로 구성된 피부의 정확한 목표층을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트레이싱지와 필름을 적용하여 페이지의 앞면과 뒷면에서도 유용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은 기초 및 임상술식을 융합한 해부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구성된 4개의 챕터로 구성돼 있다. 얼굴과 목의 기본 임상 해부학은 1장과 2장에서 설명되며 임상 해부학을 기반으로 각 임상 적응증에 대한 임상술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시연은 3장과 4장에 기술했다.
안면해부로 국내외에 저명한 연세대 김희진 교수가 대표저자를 맡았다. 국내 최초로 메디컬 일러스트레이션 교육과정을 개설한 가톨릭대 윤관현 교수가 메디컬 일러스트레이션을 담당했으며 김형주 원장(더웰피부과)과 윤정현 원장(연세팜스의원)이 본인들의 시술 노하우를 담아냈다.
회사 측은 "저자들의 최근 임상 해부학 논문 결과와 임상 경험을 기반으로 집필해 최신 지견을 반영하고 있으며 특히 비침습적인 미용술식은 임상 해부학 지식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책의 가치가 더욱 부각된다"고 밝혔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