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3.23 20:33최종 업데이트 22.03.23 20:33

제보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만12세~17세 연령 확대 변경 신청

투여 연령 18세 이상에서 12세 이상으로 확대하기 위한 임상시험 자료 제출…식약처, 사전검토 착수

사진 = 뉴백소비드 프리필드시린지(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SK바이오사이언스는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뉴백소비드 프리필드시린지의 투여 연령 허가변경 임상자료 사전검토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사전검토는 식약처 허가변경의 보다 빠른 진행을 위해 심사에 필요한 데이터를 미리 제출해 검토받는 절차다.

뉴백소비드는 미국 노바백스가 개발한 합성항원 방식의 코로나19 백신으로 최근 전 세계 38개국에서 본격적인 접종이 이뤄지고 있다. 국내에선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기술이전(License-in) 계약을 맺고 원액부터 완제까지 제조, 올해 1월 만 18세 이상 성인 대상으로 품목허가를 받아 2월부터 공급을 시작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허가변경을 통해 뉴백소비드의 접종 연령을 만 12~17세까지 확대,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거부감이 높은 청소년 및 학부모들에게도 새로운 방역의 대안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식약처는 임상자료 사전검토에 착수했다. 이번에 검토하는 자료는 노바백스가 지난해 5~9월 미국 73개 의료기관에서 만 12~17세 청소년 224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3상 결과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뉴백소비드 2회 접종 후 해당 연령층의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효과는 성인과 유사한 수준인 약 79.5%로 나타났다. 

또한 중증화율과 사망률이 높은 델타 변이에 대해서는 약 82%의 효과를 보였고 오미크론을 포함한 모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는 성인보다 2~3배 높았다. 뉴백소비드 접종과 관련한 중증 부작용은 한 건도 발견되지 않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청소년 연령층에서 확진자 비율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합성항원 백신이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된 백신으로 국가 방역에 기여하고 나아가 넥스트 팬데믹(Next Pandemic)에 대응할 플랫폼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