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8.11 14:52최종 업데이트 17.08.11 14:52

제보

대한항암요법연구회, 4개기관과 MOU

바이오마커 개발, 중개연구 네트워크 구축

사진 설명: 왼쪽부터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 성승용 소장, 대한항암요법연구회 강진형 회장, 서울의과학연구소
이경률 회장, 씨비에스바이오사이언스 박진영 대표(제공: 대한항암요법연구회)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대한항암요법연구회가 최근 서우대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와 서울의과학연구소(SCL), 씨비에스바이오사이언스와 4자간 중개연구 네트워크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4개 기관은 암 임상연구를 통해 각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임상검체를 수집하고 자원화해 새로운 바이오마커를 개발·분석하는 중개연구 네트워크의 협력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향후 대한항암요법연구회는 ▲암 임상연구 및 중개연구 ▲새로운 과학적 근거 창출 ▲연구 질 향상을 위한 교류 협력을, SCL은 ▲각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임상검체 수집·보관 ▲검체를 이용한 전문화된 검사분석을 수행한다. 

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는 ▲임상검체의 면역학적, 분자생물학적 분석 ▲중개연구 자문을 통한 연구 협력, 씨비에스바이오사이언스는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바이오마커를 개발하기 위한 제반 분석을 진행한다.

#대한항암요법연구회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