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1.15 16:57최종 업데이트 24.01.15 16:57

제보

휴런,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휴런은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뇌신경 영상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공급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휴런과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서로가 보유한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뇌 신경 영상 분석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의 보급 및 상용화를 위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휴런의 전략적 사업 파트너로, MRI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의 종합병원과 검진센터 등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뇌 신경 영상 분석 솔루션의 사업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휴런은 2017년 설립된 뇌 신경 질환 전문 의료 AI 기업으로 파킨슨, 치매, 뇌졸중 등의 뇌 신경 질환을 대상으로 전문 임상의의 진단 로직을 AI 모델로 구현한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파킨슨병 진단 보조 AI 소프트웨어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했으며, 자체 개발한 치매 분석 소프트웨어에 대해 FDA 허가 및 CE 인증을 획득했다.

휴런 신동훈 대표는 “많은 국내외 의료 AI 회사들이 국내 시장 경쟁력 확보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으로 휴런이 한발 더 앞서 나갈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영상진단 분야의 선두 주자인 지멘스 헬시니어스와의 상호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유의미한 사업 확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