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4.28 15:24최종 업데이트 23.04.28 15:24

제보

피플바이오, DKSH코리아와 손잡고 '알츠온' 시장 확대 본격화

CSO 계약 체결…”양사 경쟁력 강화 및 성장 등 시너지 기대”

사진: 피플바이오 강성민 대표(왼쪽)과 DKSH코리아 김한상 대표.

피플바이오와 DKSH코리아가 28일 혈액검사로 알츠하이머병의 조기 진단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인 '알츠온'의 영업 파트너십(CSO) 계약 체결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계약으로 피플바이오는 종합병원 위주의 영업에서 벗어나 1차 의원과 클리닉을 대상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피플바이오는 작년 하반기부터 내부적으로도 영업조직을 운영 중이었다. 이번 계약으로 알츠온 검사 병원의 확대가 더욱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알츠하이머병이 발병하면 초기에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이 응집되면서 질병이 진행되는데 알츠온은 이러한 베타-아밀로이드의 응집화 진행 여부를 확인해 알츠하이머병의 위험도를 측정하는 혈액검사다. 간편한 혈액검사로 무증상 환자 선별에 도움을 주며, 현재 가능한 인지검사와 아밀로이드PET 검사의 보조진단 검사로서 효용성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피플바이오 강성민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DKSH코리아와 함께 양사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 판매와 기타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DKSH코리아 ​김한상 대표는 “양사 영업 자원을 교류해 동반 성장을 도모하겠다"면서 “국내 시장에서의 협력을 시작으로 DKSH헬스케어의 글로벌 네트워크, 특히 동남아 시장에서의 협력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